2025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출처=부산시
[한국레저신문 유인수기자] 부산시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25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를 4일부터 10월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2년부터 시작된 시즌형 야간 콘텐츠로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 공모 선정 이후 매년 콘텐츠를 확대해 부산을 대표하는 야간관광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과학과 마법이 어우러진 '사이언스 앤 매직 키즈 밤놀이터', 다대포 일몰과 함께 야간 소풍을 즐기는 '나이트 뮤직 캠크닉 앤 트래블쇼', 용두산공원에서 열리는 '나이트 팝업', 화명생태공원에서 펼쳐지는 테마형 야시장 '나이트 마켓' 등 총 9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카카오와 협력해 카카오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부산시티투어 특별 차량 ‘춘식투어’를 오는 1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버스 외관을 춘식이 캐릭터와 부산 랜드마크를 조합한 디자인으로 래핑해 포토존 역할을 하도록 했으며 좌석 커버와 안내문 등 버스 내부 디자인에도 춘식이 일러스트를 적용한다.
춘식투어 전용 가이드북과 스페셜 굿즈도 제공하며 광안대교·씨앗호떡 등 부산을 상징하는 요소들로 구성된 춘식이 이모티콘도 제작할 예정이다.
춘식투어의 투어 코스는 부산역~광안리~동백섬~용궁사~송도해수욕장~부산역이다. 특히, 수영구와 카카오가 협업해 조성한 광안리 캐릭터존 ‘프렌즈 투어 IN 광안리’가 포함된다. 탑승객은 광안리 해변을 따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춘식투어’는 오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운영되며, 부산시티투어 동부산테마노선을 조정해 하루 1회(월·화 제외) 운영된다.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무더운 여름 밤을 부산에서 '2025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와 ‘춘식투어’로 특별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